프로모션
카드사 또는 간편결제사와 제휴하여 구매자에게 즉시 할인 또는 청구 할인과 같은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나 간편결제사는 프로모션을 통해 해당 결제 수단으로 거래가 이루어질 확률을 높일 수 있으며, 가맹점은 구매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경쟁사 대비 높은 결제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분담 비율
프로모션의 분담 비율은 다음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카드사는 결제율을 높이기 위해 가맹점에게 제안을 하기도 하며, 가맹점이 구매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직접 제안하기도 합니다.
신청 절차
가맹점의 월 거래액이 높으면 카드사에서 먼저 제휴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에서 카드사에게 제안을 하려면 카드사 제휴 담당자 또는 부트페이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제안을 하면 됩니다. 카드사는 내부 검토 후 프로모션 진행 여부를 결정하며, 가맹점은 이를 받아들이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조건
정해진 조건은 없지만, 가맹점에서 제안을 할 경우월 1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소진할 수 있는지 카드사에서 검토합니다. 카드사는 가맹점의 거래액을 확인하고 프로모션 진행 여부를 결정하며, 분담 비율은 협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진행 방법
국민, 신한, 현대카드 등 일반 카드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경우, 해당 카드사에서는 프로모션 용 가맹점 아이디를 별도로 발급합니다. 이용 중인 PG사에 해당 카드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함을 알려, PG사에서 발급받은 가맹점 아이디를 셋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와 같은 간편결제사와 진행할 경우, 해당 간편결제사에서 내부 설정이 진행됩니다.
위젯 설정
프로모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기 위해 위젯 설정에서 해당 프로모션을 등록하여 구매자에게 혜택을 안내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