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

카드사 또는 간편결제사와 제휴하여 구매자에게 즉시 할인 또는 청구 할인과 같은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나 간편결제사는 프로모션을 통해 해당 결제 수단으로 거래가 이루어질 확률을 높일 수 있으며, 가맹점은 구매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경쟁사 대비 높은 결제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분담 비율

프로모션의 분담 비율은 다음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카드사가 금액을 전액 부담하는 경우
카드사와 가맹점이 금액을 반반 부담하는 경우
가맹점이 금액을 부담하는 경우

카드사는 결제율을 높이기 위해 가맹점에게 제안을 하기도 하며, 가맹점이 구매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직접 제안하기도 합니다.

신청 절차

가맹점의 월 거래액이 높으면 카드사에서 먼저 제휴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에서 카드사에게 제안을 하려면 카드사 제휴 담당자 또는 부트페이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제안을 하면 됩니다. 카드사는 내부 검토 후 프로모션 진행 여부를 결정하며, 가맹점은 이를 받아들이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조건

정해진 조건은 없지만, 가맹점에서 제안을 할 경우월 1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소진할 수 있는지 카드사에서 검토합니다. 카드사는 가맹점의 거래액을 확인하고 프로모션 진행 여부를 결정하며, 분담 비율은 협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와 같은 간편결제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하려면 PG 리셀 형태의 계약은 불가하고, 직가맹 형태의 계약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나이스페이에서 제공하는 네이버페이는 프로모션이 불가능하며, 부트페이를 통해 네이버페이와 제휴된 계약 형태여야만 프로모션 진행이 가능합니다.

진행 방법

국민, 신한, 현대카드 등 일반 카드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경우, 해당 카드사에서는 프로모션 용 가맹점 아이디를 별도로 발급합니다. 이용 중인 PG사에 해당 카드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함을 알려, PG사에서 발급받은 가맹점 아이디를 셋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와 같은 간편결제사와 진행할 경우, 해당 간편결제사에서 내부 설정이 진행됩니다.

위젯 설정

프로모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기 위해 위젯 설정에서 해당 프로모션을 등록하여 구매자에게 혜택을 안내해야 합니다.